유슨생 ㄴ ㅐ세상이다 카스법당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7가지


1. 당근
당근은 눈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당근에 풍부한 비타민A는 시각 유지에 필수적인 로돕신을 만들어내는 효과가 있으며 비타민A가 부족하면 이 로돕신의 양도 함께 감소해 야맹증에 걸릴수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2. 시금치
시금치에는 채소가운데 비타민A가 가장 많이 들어있어 눈을 건강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A는 시금치의 줄기보다는 잎사귀에 많이 들어있으며시금치의 제아진틴과 루테인 성분이 몸안에서 해로운 광선을 걸러주는 선글라스 역할을 하게 됩니다.


3. 굴
아연이 부족하면 백내장은 물론 시력 손상과 야맹증을 유발할수있습니다. 따라서 아연을 충분히 섭취해주는것이 좋은데, 굴에는 아연이 풍부해 노화에 따른 시력감퇴및 야맹증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4. 결명자, 구기자차
결명자는 간에 열이 생겨 눈이 충혈될때 구기자는 간기능을 강화시켜 눈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결명자와 구기자를 각각 볶아 20g 섞어 1l물에 1시간 30분 정도 끓여 마시면 눈의 피로를 풀고 건강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5. 고구마
고구마 안에는 비타민 A,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비타민 A와 C는 피로를 회복해 주는 역할 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6. 블루베리
블루베리 역시 비타민A가 풍부한 음식 중 하나인데요. 눈의 전체적인 건강에도 좋지만, 안구건조증, 결막염, 야맹증이 있는 사람이 블루베리를 먹으면 개선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7. 고등어
고등어 안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을 맑게 해주고 간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7가지

The post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 7가지 appeared first on 상상뉴스.




가격 변동이 있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